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고제휴] 언택트 소비 증가에 따른 테이블링 사용자 증가

테이블링 소식/광고제휴

by 테이블링 2020. 5. 21. 17:23

본문

 

 

안녕하세요. 테이블링입니다 :)

 

오늘은 언택트 서비스가 웨이팅광고의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언택트 서비스

 

언택트(Untact)는 접촉을 뜻하는 Contact와 부정적 의미 Un의 합성어로 ‘접촉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트렌드 리포트 2018>에서 신조어를 제시했습니다. 이는 판매자와 소비자가 직접 대면하지 않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비하는 경향을 의미합니다.

 

 

디지털 환경에서 나고 자라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고, 불필요한 대인 관계에 거부감을 느끼는 밀레니얼 세대는 소비활동에 있어서도 언택트 소비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식당의 키오스크, 영화관, 금융 서비스 등 언택트 시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 데이터 분석 자료에 따르면 매년 언택트 소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특히 밀레니얼 세대가 언택트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링 광고플랫폼, 웨이팅광고

(출처 :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http://newsroom.hcs.com/)

 

 

위 자료에 의하면 전연령대에서 서비스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언택트 서비스 사용에 익숙한 2030 세대는 물론 40대까지도 언택트 시장에 합류하며, 이제는 전 연령대로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언택트 서비스인 ‘테이블링·웨이팅광고’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테이블링은 식당 앞 웨이팅 키오스크와 원격줄서기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대기 접수를 하게 됩니다.

 

테이블링 광고플랫폼, 웨이팅광고

 

 

언택트 서비스를 선호하는 시대에 맞춰 테이블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또한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사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20년 4월 기준, 전월 대비 테이블링 사용자 14.2% 상승했습니다.

(3월 14,619 / 4월 19,461)

 

 

이 많은 대기 고객이 매장 앞에서 기다리는 동안 키오스크에 송출되는 광고를 시청하게 됩니다.

또한, 대기 접수 후 수시로 바뀌는 입장 순서를 확인할 수 있는 ‘내 순서 확인하기’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키오스크를 통해 시청한 광고를 모바일 배너를 통해 반복 노출되어 해당 광고의 인지도와 구매욕은 상승하게 됩니다.

 

 

특히 가장 상승세를 보였던 1월(앱 다운로드 수 22,726)은 코로나 19 영향으로 인해 언택트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 수가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언택트 소비를 더 선호하는 인원이 증가함에 따라 테이블링 사용자도 폭발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만큼 웨이팅광고에 송출되는 광고를 시청하게 될 인원이 증가함을 알 수 있습니다.

 

 

 

 


 

 

 

 

테이블링 옥외광고 플랫폼 입점 문의 및 기타 문의사항은 대표번호 02-552-9045 또는 1899-9195,

메일 (biz@mealant.com), 제휴 문의 사이트 (https://ad.tabling.co.kr/ )를 통해 문의하시면

신속한 답변과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광고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

 

 

 

테이블링 웨이팅 광고

세상에 없던 광고 플랫폼! 월평균 100만 명의 55.2분을 사로잡을 기회, 테이블링 웨이팅 광고로 누려보세요!

ad.tabling.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