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기식당] 고객을 위한 배려, 원격줄서기로 관리하세요!

테이블링 제휴매장/사용 사례

by 테이블링 2019. 10. 2. 18:00

본문

 

안녕하세요! 테이블링입니다.

 

 

 

젊은 사장님들의 외식업 도전!

밥과 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감성 충만한 식당, 논현 영동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우기식당'은 테이블링과 함께하고 있어요.

 

 

 

우기식당은 요즘 트렌드에 맞는 아날로그 감성으로 운영 중이신데요.

사장님들의 부담스럽지 않은 친절함과 분위기, 안주 맛집으로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숨은 맛집입니다.

 

 

술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맛있는 안주와 식사만 하기에도 좋은!

푸짐한 영과 맛으로 승부를 보는, 평일에도 웨이팅이 생길 정도로 소문난 맛집이랍니다.

 

 

 

 


 

 

 

 

테이블링 서비스는 현장 대기와 원격줄서기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어요.

 

매장 앞에서 고객이 직접 대기 접수하는 현장 대기 접수 방식과 해당 매장에 대기가 한 팀이라도 있어야 원격으로 대기를 걸 수 있는 원격줄서기 방식이 있습니다.

 

 

 

테이블링 대기 시스템을 사용하시는 매장 중 우기식당의 테이블링 사용 방법은 조금 특별해요.

 

 

 

우기식당은 매장에서 꼭! 대기 한 팀을 임의로 걸어 우기식당을 방문하려는 모든 고객들이 원격줄서기로 대기를 접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계신다는 점인데요.

 

 

 

이 특별한 운영 방식에는 어떤 이유가 숨어있을까요?

우기식당과 테이블링의 모든 것! 아래 인터뷰를 통해 만나보세요.

 

 

 


우기식당

우기식당 테이블링 촬영 이미지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우기식당을 공동 운영하고 있는 27살 이상현이라고 합니다. 현재 우기식당 육지점과 바다점 두 매장을 공동 사장 세 명이 운영하고 있어요. 첫째 사장님은 사업을 크게 확장시키기 위해 외부적인 활동을 하시고, 저 같은 경우는 매장 운영과 경영을 맡고 있고, 매장 오픈도 하고 있어요. 셋째 사장도 매장 오픈과 메뉴 쪽에 신경을 많이 써주시고 계세요. 각 포지션을 맡아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기식당 테이블링 촬영 이미지

 

우기식당 테이블링 촬영 이미지

 

 

 

Q. 아날로그 감성의 매장인데, 방문하시는 손님의 연령대가 어떻게 되나요?

A. 보통 20대 후반에서 30대 후반까지 오시고, 육지점은 바다점에 비해 연령대가 조금 더 낮아요. 20대 초 중반 분들이 많이 찾아주시고요. 바다점은 해산물 위주로 판매하는 매장이다 보니 연령대가 조금 있으신 분들이 많이 오시는 편이에요. 40대까지도 방문하시고요. 육지점에서 1차를 하시고, 2차로 바다점을 가시는 경우도 있어요.

 

Q. 논현이 회사가 많은 지역이라 대부분 직장인 분들이 많이 찾으실 것 같아요.

A. 그렇죠. 논현이 워낙 상권 자체가 회사가 많아서 처음 매장을 오픈할 때도 직장인 타깃으로 들어왔어요. 또 여기가 주거 상권도 많이 형성되어있기도 하고, 논현이 요식업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미용실도 많아요. 이곳에서 다방면을 타깃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논현 지역으로 들어오게 되었어요.

 

 

우기식당 테이블링 촬영 이미지

 

 

Q. 하루 방문하는 대기 고객은 얼마나 되나요?

A. 평균은 20팀~25팀까지도 오시고요. 저희가 테이블링 대기 시스템을 사용하기 전에는 자리가 없어서 대기 안 하시고 돌아가시는 분들까지도 체크를 했었거든요. 그렇게 하면 금요일, 토요일 같은 경우는 100팀 가까이도 많이 찾아주세요. 평일에 대기 안 하시고, 그냥 돌아가시는 분들과 대기 접수하시는 고객들까지 다 하면 40팀~50팀 정도 오시는 것 같아요.

 

Q. 테이블링을 대기 시스템을 도입하기 전에도 이미 소문난 맛집이라 대기 고객이 많으셨는데, 그동안 대기 고객 관리는 어떻게 하셨나요?

A. 그때는 대기판을 들고 다니면서 대기하시는 고객의 연락처와 성함, 인원수를 다 저희가 수기로 작성했었어요. 대기를 안 하시고 돌아가는 고객들까지도 다 체크했고요. 매장에 자리가 생기면 해당 고객에게 전화를 두 번씩 드리고, 전화를 안 받으시면 다음 고객으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관리했었어요.

 

 

우기식당 테이블링 촬영 이미지

 

Q. 매장 앞에서 안 기다리시고, 다 전화로 안내를 하신 건가요?

A. 그렇죠. 앞에서 기다리시는 분들은 첫 번째, 두 번째 팀이 앞에서 대기하시고, 앞에서 너무 오래 기다리시면 고객도 힘드시니까 일부러 다 보냈어요. 앞에서 기다리시면 저희는 편하긴 하지만 여름엔 덥고, 겨울엔 너무 추우시니까요. 그래서 맥주 한잔하고 오시라고 하거나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에서 커피라도 한잔하고 오시라고 일부러 돌려보내요.

 

Q. 테이블링과 함께한 지 약 한 달 정도 되었어요. 대기 시스템을 도입하기 전과 후, 바뀐 점이나 편리한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첫 번째는 금요일, 토요일 같은 경우는 웨이팅이 워낙 많다 보니까 대기하신 고객이 몇 번째인지, 언제 들어갈 수 있는지 계속 확인하기 위해서 전화가 엄청 많이 왔었어요. 그런데 테이블링 대기 시스템을 사용하면서부터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본인 순서 확인을 할 수 있으니까 이런 전화가 많이 줄어들었죠. 저희가 전화를 받으면서 일을 하다 보니까 엄청 바쁘거든요. 이 부분이 제일 편한 것 같아요. 두 번째는 예전에는 대기판에 대기 명단을 고객 정보를 작성해서 관리했는데 입장 안내를 해야 할 고객에게 전화를 하려면 대기판이 있는 곳까지 왔다 갔다 하면서 전화를 걸었거든요. 그런데 테이블링은 매장에서 관리할 수 있는 태블릿도 제공해주니까 이런 것들이 많이 편해졌어요.

 

 

우기식당 테이블링 촬영 이미지

 

우기식당 테이블링 촬영 이미지

 

 

Q. 우기식당은 타 매장과 조금 다른 점이 임의로 대기 한 팀을 걸어놓고 원격줄서기로 유도하신다고 알고 있어요. 특별한 이유라도 있나요?

A. 네. 첫 번째는 매장에 대기가 한 팀이라도 없으면 원격줄서기가 안 되더라고요. 저희 매장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원격줄서기를 하실 수 있도록 저희가 매일 한 팀씩 임의로 걸어놓고 있어요. 두 번째는 저희가 대기 순번 첫 번째 고객한테 전화를 드린다는 안내 카카오톡이 가는데, 내 앞에 대기가 0팀일 경우 그 안내 카카오톡이 두 번째 팀에게 발송되더라고요. 그래서 첫 번째 대기 고객은 무조건 있어야겠구나 싶어서 임의로 대기 팀을 걸어놓고 있어요. 그리고 단골손님들은 아직까진 저희가 대기를 걸어드리고 있어요. 왜냐하면 저희가 단골이 워낙 많다 보니 예전에는 전화로 대기 접수를 해드렸는데, 이제 키오스크 생겼으니까 직접 하라고 말씀드리기엔 너무 정 없어 보이더라고요. 한 번은 저희가 대기 접수를 대신해드리고, 방문하시면 이제는 테이블링 앱으로 원격줄서기를 할 수 있다고 안내해드리고 있어요.

 

Q. 테이블링 키오스크를 직접 사용하시는 고객의 반응은 어떤가요?

A. 신기해하시는 분들이 되게 많아요. 저희가 이전에는 아날로그 감성으로 같이 이야기하고 고객들과 장난도 치면서 대기 접수를 해드렸었는데, 키오스크 기계를 보시면서 돈 많이 벌었다고 하시고, 스마트하다고 말씀해주시기도 하고요. 저희도 월드컵 준비하느라 티비 샀다고 하면서 웃으면서 장난으로 받아쳐요. (웃음) 그리고 디스플레이에 현재 대기 팀 수가 있으니까 이 매장은 대기 고객이 많기 때문에 맛집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고요. 이런 부분들이 좋고, 손님들도 신기해하고 재미있어하세요.

 

 

우기식당 테이블링 촬영 이미지

 

우기식당 테이블링 촬영 이미지

 

 

Q.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은 대기 접수할 때 어려워하진 않나요?

A. 네. 딱히 그런 건 없어요.

 

Q. 우기식당 직원분들이 대기 관리를 하시면서 어려웠던 경우가 있었나요?

A. 저희는 직원하고, 그 위에 분들 선에서만 관리하고 있어요. 그래서 운영하는데 어려운 점은 없었어요. 직원을 제외한 크루 분들은 따로 관리한다기보다는 전화 안내와 앞에서 대기 접수하는 방법만 따로 설명만 해주고 있어요.

 

 

 


 

 

 

테이블링 대기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시며, 적극적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신 우기식당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고객을 위한 작은 배려, 이제 테이블링으로 고객 관리하세요!

 

 

 


 

 

 

 

고객 응대부터 마케팅까지 쉽고 빠르게!
이제 테이블링으로 똑똑하게 관리하세요.

 

 

서울/부산/제주/광주/강원도 등 전국 약 800개의 제휴 매장이 테이블링과 함께합니다.

 

 

 

 

 

 * 아래 링크를 통해 제휴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테이블링 | 레스토랑 대기/예약 관리 솔루션

수기작성 필요없는 편리한 대기/예약 관리 데이터 분석 및 레포팅 서비스

biz.tabling.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