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제휴] 고객 참여형 이벤트 결과로 알 수 있는 웨이팅광고 타겟층 분석
안녕하세요. 테이블링입니다.
웨이팅광고와 OB맥주 카스가 만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테이블링 웨이팅 시스템을 이용하시는 대기 고객에 한하여 진행되었는데요,
입장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키오스크에 송출되는 이벤트 광고,
대기를 접수했을 때 전송되는 카카오톡 ‘내 순서 확인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배너 노출을 통해
광고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고 참여했는지를 중점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4/29 - 5/10 딱 11일 동안 참여형 광고 이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참여형 광고 이벤트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를 알아볼까요?
참여형 이벤트 효과
1. 광고 주목도 상승 / 광고 인지도 상승
2. 상품 또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
이벤트 결과로 알 수 있는 팩트!
1. 테이블링 X OB맥주 퀴즈, 얼마나 많은 대기 고객이 참여했을까요?
11일 동안 테이블링 대기 시스템을 이용하여 등록한 대기 고객 중 실제로 퀴즈에 참여한 결과는 총 2391명입니다. 실제로 참여한 고객과 광고를 시청했지만 참여하지 않은 고객까지 고려한다면 더 많은 대기 고객이 키오스크에 송출되는 광고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2. 퀴즈 참여자의 성비는 어떻게 될까요?
남1 : 여2 비율로 여성 고객이 62.91%, 37.09%의 남성 고객이 참여했습니다. 반 이상의 많은 비율로 여성 고객의 참여율이 높았는데요, 테이블링 이용하는 고객의 성비가 여성이 높은 것 처럼 퀴즈 참여 비율 역시 여성 고객의 참여도가 확연히 높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어느 연령대가 가장 많이 참여했을까요?
테이블링 웨이팅 시스템은 2030 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이번 이벤트에서도 2030세대가 79.7%로 가장 많은 참여도를 보여줬습니다. 4050세대는 19.7%, 60대 이상은 0.6% 참여해주셨습니다.
단 11일 동안 진행한 참여형 이벤트 결과를 보시면 웨이팅광고는 2030 여성을 타겟으로 광고 송출이 가능하며, 얼마나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30 여성 타겟으로 광고하고 싶다면?
테이블링 웨이팅광고로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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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일 ( biz@mealant.com ), 제휴 문의 사이트 ( https://ad.tabling.co.kr/ )를 통해 문의하시면
신속한 답변과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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